지난 7월1일 감찰공파종중 이사회에서 자질과 식견이 일천한 소생을 신임회장으로 선임 주신데 대하여 우선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리며, 사정상 늦은 인사말씀을 드리게 된점 대단히 송구합니다.

 

우리 감찰공종중이 결성된지도 어언 2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선대 회장님들과 종현 여러분께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우리종중이 민문의 여러 종파중에서도 으뜸가는 종중으로 우뚝 세워주신 공덕에 대하여 무한한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불초 소생이 선대회장님들의 뜻과 모든 종현님들의 기대에 잘 부응하여 우리 감찰공파종중이 더욱 융성한 종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갈지 큰 두려움을 갖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파조이신 감찰공 휘제영 할아버님께서는 “첫째, 조상을 극진히 섬기고 가족과 돈독하며, 둘째, 학업을 부지런히 하고 효행과 우애를 두터히 하며, 셋째, 화려하게 사치하지 말고 기호와 욕심을 줄여라” 하셨습니다.

 

이는 우리 후손들이 지키고 실천하라는 유훈으로서 오늘날 우리 감찰공종중의 종훈으로 삼아 모든 종현께서 잘 실천하고 계신 바와 같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사명은, 파조께서 명하신 유훈을 잘 실천하는데 있을 것이니, 좁은 역량이나마 최선을 다하여 실천하도록 진력 하겠습니다. 파조께서 명하신 유훈의 실천만이 우리종중의 모든 자손이 지금보다 한층 더 화합하여 숭조돈종하는 길이며, 각 가정과 종중이 융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기 때문입니다.

 

2012년도는 우리종중의 큰 변혁기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모든 자손이 염원하던 임진파보가 발간되었고, 정보화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훌륭한 홈페이지와 인터넷족보가 구축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자손이 가정사의 변동사항을 빠르고 쉽게 수정 보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제는 근 30년마다 발간함으로서 각 가정사의 변동내용을 그때 그때 수록할 수 없었던 책자족보가 불필요 해 졌으며,  모든 자손들이 세계 어느 곳에서 든 쉽게 소통의 통로가 마련되어 자손간 더욱 애족하고 우리 민문의 뿌리역사를 쉽게 알고 접함으로서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뿌리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숭조돈종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교육의 장이 마련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임진보 발간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신 편집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과 불철주야 애써주신 전임총무 봉기종현께 새삼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특히나,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열과성을 다하여 수많은 선조에 대한 역사자료와 전국을 누비며 산재해 있는 주옥같은 선조관련 민문의 역사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여 어느 문중의 홈페이지보다 뛰어난 홈페이지를 구축해 주신, 강서 용정의 교위공자손이신 명기종현님의 헌신적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홈페이지가 모든 자손이 애정을 갖고, 늘 함께하는 장으로 발전시켜야 함은 이 또한 저의 사명임을 직시하고, 더욱 알찬 홈페이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종현 여러분

매사가 일천한 저에게는 종현님들의 많은 조언과 채칙으로의 지도편달이 필요합니다. 어떤 고언이라도 모두 경청하여 종중발전에 역량을 다 하겠으니 조언과 채칙을 아낌없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일가는 더욱 우애를 돈독히 하고, 선조님들의 위업을 흠모하고 거울삼아 명문갑족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시고 모두 하나되어 숭조돈종하시기를 염원하며, 일가 여러분의 가정마다 늘 건강과 화목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9월1일